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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8.11.25 11:07 수정 : 2018.11.25 18:46

2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지사에서 KT 관계자들이 전날 발생한 화재 복구에 매진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지사에서 KT 관계자들이 전날 발생한 화재 복구에 매진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지난 24일 발생한 서울 충정로 케이티(KT) 아현지사 화재로 통신이 두절되는 등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케이티가 25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유선인터넷은 97%, 이동전화는 63% 복구 완료했다고 밝혔다.

케이티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신속한 복구를 위해 케이블을, 화재가 난 지하 통신구가 아닌 외부에서 건물 내부 장비까지 연결하는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며 “인터넷은 21만5천 가입자 가운데 21만 가입자, 이동전화는 2833개 기지국 가운데 1780개 기지국에서 복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을 기준으로 인터넷은 70%, 이동전화 기지국은 60% 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는데, 유선인터넷 장애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입는 피해가 크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오후에는 유선인터넷 복구에 좀더 힘을 쓴 것으로 보인다.

앞서 황창규 케이티 회장은 사과문을 내면서 “관련 기관과 협의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태우 기자 ehot@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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