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8.12.08 17:55 수정 : 2008.12.08 17:55

매달 이자납입일 및 자동이체통장 잔액 확인 또 확인!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임주재)는 정부가 보증하는 “내 힘으로 학자금대출”을 지난 2005년부터 시행한 결과, 등록금 때문에 학업을 중단하거나 포기해야 했던 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출은 졸업 후 대출금을 본인 스스로 갚아나가는 대출제도이며, 담보나 연대보증 없이 대출 당사자인 대학(원)생이 일정한 요건만 갖추면 대출이 가능하다. 상황방식은 거치기간(최장 10년) 동안은 원금에 대한 이자만 상환하고, 대학 졸업 후 취직하여 원금과 이자를 상환(최장 10년)하여, 최대 20년간 장기 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다. 대출 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기금홈페이지 (www.studentloan.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학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국내 정규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된다. 연대보증인 없이 학생 본인의 신용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만큼 최소한의 신용등급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학자금 대출을 이미 이용한 학생은 대출 시작일 전 최근 6개월 이후 3개월이 넘는 연체 기록이 없어야 한다.

학자금 대출을 새로 받거나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매달 이자 납입일과 자동이체통장 잔액 여부를 점검하는 등 학자금 대출의 연체 관리와 신용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 자료제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