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프랜차이즈 쌍문점
|
헬로키티 소규모점포 9.9㎡(3평) 총투자비용 3천만원대
일매출 30만원대, 월수익 300만원대 틈새점포 인기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 소자본 창업으로 성공한 인기 아이템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소문을 따라 찾아가 보니 다름아닌 ‘헬로키티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라고 한다. 특히,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쌍문점주는 ‘3·3·3·3족’이란 별칭과 함께 알찬 수익을 내고 있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 ‘3·3·3·3족’이란? 3평대(9.9㎡) 매장, 총 투자비 3천만원대, 일매출 3십만원대, 월 3백만원대의 순수익을 내는 창업주를 말함
도봉구 쌍문동 아파트 상가입구 자투리 매장에 위치한 쌍문점은 지난 1월에 오픈 하였다. 정확하게 점포규모는 2.7평이며, 오픈 소요된 자본은 총 3천5백만원(권리금 5백만원, 보증금 1천만원, 초도상품대 1천2백만원, 인테리어 7백만원, 가맹비 1백만원)이다. 상가에 초중고학원과 소아과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하루 매출은 평균 40만원을 웃돌고 있다. 점주마진이 약 43%로 월 1천만원의 매출에 월세(90만원)와 기타비용을 공제해도 월수입 3백만원 이상 된다고 한다.
‘헬로키티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기타 음식체인점과 달리 별다른 시설투자나 노하우가 필요 없어 여성 창업이 용이하고, 1인 경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강점으로 주목 받고 있다.
헬로키티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점포입지와 규모에 따라 문구,팬시,패션,잡화,주방,자동차용품까지 무려 5천여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어 구매층이 초등학생부터 주부까지 폭넓으며 매장에 한번 들어온 고객은 구매율이 거의 90%에 이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불황에는 장사가 없다. 그러나 위기가 있으면 기회도 있는 법. 3.3.3.3 족과 같은 소규모점포에서 알토란 같은 수익을 내는 매장을 찾는 적극적인 발 품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창업문의 1599-8833 / www.G1mania.com / www.charactermart.com) * 자료제공 : ㈜지원매니아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