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앞으로 각 지자체는 별도의 비용 투자 없이도 축제 모바일페이지 구축은 물론, 모바일 쿠폰, LBS 기반 알리미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돼 축제 홍보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 자료제공 : 사이넷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기업PR |
"휴대폰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축제정보를 보자!" |
대한민국의 모든 축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열렸다. SK텔레콤과 KT가 주최하고,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이하 MOIBA)가 주관하는 모바일 축제 블로그가 그것. 축제 소개뿐 아니라, 위치, 일정, 공연 및 출연진 소개 등 모든 정보를 휴대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모바일 축제 블로그는 이미 서울드럼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국제탈춤페스티벌, 양양송이축제, 김치사랑축제 등이 오픈 되었고, 올 12월에는 광주 세계관광엑스포, 서울의 빛 2009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방명록을 통해 축제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도 있고, 축제현장을 폰카로 찍어서 바로 업로드 할 수도 있다.
지난 13일에는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벌 국내 우수작 “내가 죽어 누워있을 때”를 제작한 극단동의 모바일 블로그(3664와 무선인터넷키(NATE, SHOW) 누르고 접속)가 개설됐다. 향후 축제뿐만 아니라 문화, 공연 관련 모바일 블로그도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모두 무료(통화료 별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SK텔레콤, KT,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가 공동으로 ‘모바일 표준 블로그 모듈화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즉 지자체 축제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형태에 따라 모바일 페이지를 표준화하고, 블로그의 댓글, 방명록, 위치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모듈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에 따라 각 지자체는 별도의 모바일 페이지 구축 없이, ‘지자체 축제 블로그 모듈화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관리툴을 이용해 손쉽게 지자체 모바일 축제 메뉴를 관리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 표준블로그 관리툴은 올 12월 15일경에 전국 지자체에 배포될 예정이다.
따라서 앞으로 각 지자체는 별도의 비용 투자 없이도 축제 모바일페이지 구축은 물론, 모바일 쿠폰, LBS 기반 알리미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돼 축제 홍보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 자료제공 : 사이넷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각 지자체는 별도의 비용 투자 없이도 축제 모바일페이지 구축은 물론, 모바일 쿠폰, LBS 기반 알리미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돼 축제 홍보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 자료제공 : 사이넷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