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7.05.29 15:54 수정 : 2017.05.29 15:54

자료 제공 : (주)라파젠, 신규런칭된 FSKit

자료 제공 : (주)라파젠, 신규런칭된 FSKit
항염증, 미백의 도움을 주는 신소재의 개발로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라파젠에서 지난 1월 IMU 여성 청결제를 출시한 이후 여드름등 피부질환에 효과있는 미스트의 개발을 완료 하였다. 본 미스트는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출시전 사전 평가에서 높은 효과성과 함께 우수한 사용감으로 호평을 받았다.

피부를 위한 첫 번째 선택 화장품이란 의미로 “First Skin Kit”란 브랜드로 출시되는 첫 번째 제품인 미스트 천연소재로 무자극/무독성이 특징이다. 그리고, First Skin Kit으로 여드름 등 피부 개선 제품, 토너, 스킨 워시 및 기존 데오드란트 제품이 가지는 부작용이 최소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식품 균주를 활용하여 항산화에서 탁월한 효능을 가진 물질 RPG-X를 개발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의 개발을 연구중이다.

이번 개발된 신소재인 RPG-X는 독성이 없고, 우수한 항산화력이 인정되어 그 이용가치가 매우 높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항산화 신소재인 RPG-X는 대부분 버려지는 미강을 이용하여 만든 소재로 추가적인 농가소득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환경적으로도 폐자원의 고부가가치 원료로의 재활용이라는 큰 기술적 전환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라파젠은 폐기물로 버려지고 있는 오미자 부산물 등을 이용한 신소재도 연구 중으로 자원 재활용 및 환경문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 제공 : (주)라파젠, RPG-X 테스트 제브라피쉬와 마우스 테스트
이번 RPG-X는 제브라피쉬와 마우스를 기반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마우스는 혈청검사와 함께 간세포조직검사도 함께 시행하였다.

앞으로 추가적인 연구가 지속되어야 하겠지만 미강이 쉽게 변질되고, 미강유가 쉽게 산폐되는 등 가공성 및 기호성이 떨어지는 이유로 그간 버려지고 있던 미강을 재활용하여 고부가가치 원료로 가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 라파젠은 신소재 및 새로운 천연물원료를 바탕으로 피부질환 신약개발과 기능성 화장품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자료 제공 : (주)라파젠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