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서울시장, 김구라 인천시장, 서울시교육감 유세윤, 경남도지사에 강호동이 당선된다면? “당선되셨습니다!” 당황도 잠시, 이들은 곧 저마다의 공약을 내놓았다.
“미세먼지를 제가 다 마셔버려서 없애겠습니다!”(강호동), “학교마다 찾아가서 학생들에게 웃음을 드리겠습니다.”(유재석), “등수 없앨래요. 대학을 없애버릴 건데요?”(유세윤). 진행을 맡은 방송인 박경림이 미세먼지, 저출산율, 보육, 교통, 편의시설, 일자리창출은 어떻게 해결할거냐 묻자 줄줄이 사퇴가 일어났다. 노코멘트 사태까지 벌어졌다.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 영상의 내용이다.
6월 13일 치러지는 전국 동시지방선거 투표 독려를 위한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다.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김태호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가나다 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예능 PD 등 19명이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세대를 아우르는 이들의 출연은 투표 참여의 순수한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진행했다.
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6·13 지방선거를 맞아 일상의 삶을 바꾸는 ‘동네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뜻 맞는 스타들과 기획자, 에디터, 포토그래퍼 등 다양한 이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YTN스타가 영상촬영과 편집을 맡고 김영준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는 교육감,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지역구 광역의원, 비례대표 광역의원, 지역구 기초의원, 비례대표 기초위원 등 7개 선거가 동시 실시된다. 지방선거는 일상 속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가장 기초 단위의 선거다. 나와 내 가족,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을 방문해 지역별 후보 정책·공약, 정당·정치자금, 투표소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을 살펴보는 것도 추천한다.
6월 13일 당일 투표가 힘들다면 6월8일, 9일 사전투표를 하면 된다. 사전투표라고 해서 미리 신청할 필요도 없다. 8일과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500여개 사전투표소를 찾아 하면 된다.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 영상 공유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도 받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페이스북에서 ① 영상을 보고, 본인의 SNS 계정으로 공유 ② 공유 게시물에 #613투표하세요 해시태그 추가 ③ 댓글로 공유된 링크를 남기면 참여 완료. 영상공유 이벤트는 13일 당일까지 계속되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웃기지 마세요!”라는 미션에 박나래는 뭐라고 답했을까? 신동엽이 세금을 착복하겠다고 당당하게 말한 이유는? 남희석은 왜 정치에서 밥상 이야기를 했을까? 이 재미난 질문의 답이 영상에 전부 담겨 있다. 지금 당장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 영상 공유하고 1만원 모바일 문화상품권 행운도 잡자.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