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12.07 14:39 수정 : 2018.12.07 14:39

자료 제공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이용자나 기부자 정보 등 8개 데이터 오픈

자료 제공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푸드뱅크사업단은 오는 10일부터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푸드뱅크 정보’ 서비스 제공을 한다.

푸드뱅크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 또는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우리 사회의 저소득계층에게 지원해주는 사회복지 분야 물적 자원 전달체계이다.

푸드뱅크 통계데이터 개방사업은 양질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부 물품의 효과적인 모집방안과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추진됐다.

푸드뱅크 정보는 누구나 공동데이터포털에서 이용자, 이용시설단체, 기부자, 물품접수현황, 물품제공현황, 선호물품정보, 푸드뱅크센터정보 등 8개 분야를 조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오픈 API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푸드뱅크 홈페이지(www.foodbank1377.org)에서도 공공데이터 개방과 관련한 소개 및 이용절차를 확인할 수 있고 운영실적 통계를 지역별, 연도별로 조회가 가능하다.

정외택 푸드뱅크사업단장은 “푸드뱅크 정보 데이터 개방으로 푸드뱅크 사업이 더욱 투명하고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통해 푸드뱅크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 개발과 기부 물품 모집 확대로 이어져 우리나라 나눔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자료 제공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