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3.27 10:40 수정 : 2019.03.28 14:51

자료 제공 :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미래 농수산 인력 역량강화 및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 협력

자료 제공 :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김윤종, 이하 “농금원”)과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이하 “한농대”)은 3월 28일 여의도 농금원에서 「미래 농수산 인력의 역량 강화와 농수산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양 기관장은 농수산식품분야 창업·투자를 활성화하고 경영리스크 관리 역량을 제고함으로써, 농수산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5개항에 대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농수산식품분야 예비 창업자 역량강화를 통한 청년 농어업인 창업 활성화, △농수산식품펀드 투자유치 기법과 농수산 기술 관련 최신 동향 공유, △농어업정책보험의 실무와 현장 맞춤형 활용 방법 공유, △선진 농수산 정보 및 인력 등 자원의 교류와 인프라 공동 활용 등 이다.

양 기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농수산식품 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미래 농업 인력 양성과 발굴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하고, 농금원의 농업금융 전문성과 한농대의 전문 농어업경영인 교육·양성 전문성을 상호 발휘한다면 금융지식과 경영능력을 고루 갖춘 우수 인재들이 미래 농수산식품 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자료 제공 :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