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11.20 17:25
수정 : 2019.11.20 17:25
|
자료 제공: 펑크애드
|
|
자료 제공: 펑크애드
|
부동산거래 합동조사, 분양가 상한제 확대적용 예고 등의 정부 규제에도 강남3구(서초구, 강남구, 송파구)는 신축 단지의 매물 부족현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남3구는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오피스 등 수익형부동산 시세가 가장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아예 강남3구를 묶어 매매, 전세, 월세가를 측정하기도 한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똘똘한 한 채’가 뜨면서 강남 집중 현상이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남3구와 연결되는 신도시들이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트램, GTX 노선 등을 통해 신도시와 강남지역이 연결되면서 이미 구축된 강남의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과 연결된 신도시 중 북위례 지역은 송파구에 속해 있어 최근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꼽힌다.거여마천뉴타운은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뉴타운지구로 지정된 곳인 데다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북위례신도시 서울 송파권에서 분양을 진행 중인 ‘송파 풍산 리치안 오피스텔’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위례신도시 송파권역에 조성되는 첫 번째 복층형 오피스텔인 데다 북위례에 위치해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선되는 교통망으로 강남3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송파 리치안 오피스텔’은 지하5층, 지상13층 규모로 오피스텔은 전세대 복층형구조의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설계되어 5층~13층 총 189세대, 3~4층은 섹션 오피스, B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북위례에서는 유일하게 복층 구조로 구성되어 거실이랑 침실을 구분해서 쓰는 등 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복층 구조는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나타내는데, 실제 마곡, 구로, 가산 등의 임대료를 보면 복층이 단층에 비해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송파 풍산 리치안 오피스텔의 최대 장점인 위치는 2기 신도시 중에서도 강남과 송파 지역을 이웃한다. 오피스텔의 입지는 5호선 거여역까지 8분 거리에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향후 위례신사선(예정), 위례트램(예정) 등도 계획돼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망 덕에 광화문, 여의도 등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거여역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오금역에서 지하철 3호선으로 환승 시 강남권과 바로 연결돼 생활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연면적 15만9,798㎡ 규모의 트레이더스몰, 전문매장, 영화관 등이 들어서는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이 지난해 12월 개장했다. 또한 근접 거리에 대규모 수변(호수)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며, 업무시설용지 7개 블록이 모두 도보권에 있어 임차수요 확보에도 용이하다는 평가다.
송파 풍산 리치안 오피스텔 홍보관 위치는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995 금복빌딩 1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8호선 천호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방문이 가능하다.
문의 1877-9292
* 자료 제공 : 펑크애드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