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3.01 14:31
수정 : 2019.03.01 15:03
개학, 개강 등 외부활동 잦은 3월 맞아 기획행사
롭스, 1만여개 상품 할인… 헬로키티 입힌 상품 내놔
신학기 10대 및 어린이 공략한 완구, 운동화 등 할인
대형마트는 각종 기념일과 접목해 물량 공세
개학·개강 등으로 외부활동이 잦아지는 3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각종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자 발길 붙잡기에 나섰다.
롯데의 헬스앤뷰티(H&B)스토어 ‘롭스(LOBS’s)’는 오는 7일까지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롭스 헬로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독일 제품 ‘발레아 뷰티이펙트 히알루론 부스터’(1만4900원), ‘캔디랩 립스토커’(9000원), ‘세잔느 내추럴 치크’(6900원) 등이 대표 제품이다. 매일 할인 혜택을 더한 ‘오늘의 특가’ 제품을 내놓고, 포장에 헬로키티를 앞세운 마스카라, 스킨케어 등 제품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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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의 헬스앤뷰티(H&B)스토어 ‘롭스(LOBS’s)’가 오는 7일까지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롭스 헬로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롭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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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기 ‘큰손’인 10대를 공략한 할인행사 경쟁도 치열하다. 이커머스 ‘지구(G9)’는 ‘잔스포츠’ 가방, ‘소보제화’ 단화·로퍼, ‘뉴발란스’와 ‘나이키’ 운동화 등 10대에 인기가 많은 브랜드 대표제품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어린이 대상 완구를 판매하는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도 ‘이보크 붕붕카 자동차’(9만9000원) 등 야외활동에 어울리는 완구를 이달 13일까지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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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가 만든 벚꽃 개화 지도. 야놀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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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관광 업계에서는 봄꽃축제 등을 앞세워 할인 공세에 나섰다. 숙박예약 서비스업체 ‘야놀자’는 오는 6~17일 서울·경기, 강원·충청·전라, 경상, 제주 등 지역 봄꽃축제 명소의 호텔, 펜션 등 숙소를 최대 82%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가족여행, 체험 여행, 혼행족(혼자 여행하는 사람들) 등 여행 방식과 목적에 따라 상품을 세분화했다. 국내여행 큐레이션 서비스업체 ‘가자고’를 통해 금강백제권역 등 6개 지역 투어패스 중 소인권을 50%를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취미활동 앱 ‘프립’과 함께 ‘서울에서 세계여행’, ‘전국 버스여행’ 등 컨셉의 단품 여행 티켓 16종을 선보이는 식이다.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 사이에서는 각종 기념일과 접목해 소비자들 눈길을 끌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올해 창립 22주년을 맞은 홈플러스는 이달을 기념행사 기간으로 정하고, 오는 27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에서 ‘쇼핑하라 2019’ 행사를 펼친다. 매주 금·토·일요일 사흘 혹은 하루 간 신선·가공식품, 생활필수품 가운데 일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첫주인 오는 3일까지는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싼 가격에 내놓고, 시리얼 등 가공식품을 원플러스원에 내놓는다. 이마트는 3·1절 100주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국민가격31’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6일까지 제주은갈치(중, 해동)와 삼겹살(100g)을 980원에 할인하는 식이다.
현소은 기자
son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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