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개막에 앞서 새제품 공개
5.7인치 화면·배터리 일체형
애플·삼성 디자인에 도전장
인공지능 음성인식서비스 탑재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그란비아 전시장을 배경으로 모델들이 ‘엘지 G6’(가운데) 등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엘지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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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전략 스마트폰’ G6를 들고 스페인 바로셀로나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무대에 선 엘지(LG)전자의 처지 내지 각오는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역작 G5를 소개했지만 스마트폰 부문 1조원 영업손실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든 엘지전자에 G6는 그만큼 큰 승부수일 수밖에 없다. 한때 휴대폰 시장에서 세계 3위까지 올랐던 엘지전자는 급성장한 중국 업체들에 밀려 스마트폰 시장 순위가 7위까지 떨어졌다. 엘지전자는 26일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의 산조르디 클럽에서 ‘엘지 G6’를 공개했다. 지난해 감행한 모듈형 스마트폰이라는 실험 대신 애플과 삼성전자 등 선두 업체를 좇는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을 내놓으며 ‘패스트 팔로’ 전략을 택했다. 국내외 언론과 이동통신 사업자 등 1500명이 참석한 공개행사에서 조준호 엘지전자 엠시(MC)사업본부장은 “세계 최초 18 대 9 화면비를 적용해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운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소비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 스마트폰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6가 내세우는 것은 우선 화면이다. 디스플레이 옆 배젤을 줄이고 화면을 꽉 차게 만들었다. 5.7인치 디스플레이는 1인치당 화소 수가 564로, 엘지 스마트폰 가운데 화소 밀도가 가장 높아 역동적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메탈 테두리를 곡선형으로 깔끔하게 마감했다. 뒷면은 코닝의 강화유리 ‘고릴라’를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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