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경인여대 ‘신입생 환영 및 대학 적응프로그램’ |
【서울=뉴시스】
경인여자대학은 '신입생환영 및 대학생활 적응프로그램' 행사를 최근 일산 KINTEX(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인여대는 '학생감동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활 전반에 걸친 각 부처별 세심한 안내로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대학 선택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신입생환영 및 대학생활 적응 교육 행사는 1부, 2부, 3부, 4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이 대학 박성진 교무처장의 개회와 곽병선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전체 교수와 신입생이 함께 만남을 축하하는 인사의 장이 펼쳐졌다.
또 2부 행사에는 '여대생! 그녀들을 위한 선택 : 꿈과 비전과 야망을 브랜딩하라'를 주제로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최운실 교수의 특강에 이어, 3부 '전체 교수 환영인사 동영상 관람'과 '대학안내' '학과.행정부서.부속기관 소개' '담임교수제 소개', 4부 드럼난타 공연, 숙명여대 가야금연주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곽병선 학장은 "재학생의 애교심을 높이는 게 대학 발전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 대학의 구성원이 함께 노력해 수업 및 생활지도, 취업지도, 학생복지, 시설 및 환경개선 등의 학생감동 발전을 토대로 전국 최고의 여자 전문대학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사진 있음>
송한진기자 shj@newsis.com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