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9.10 23:23
수정 : 2019.09.15 16:08
|
신훈 외식업중앙회 기획조정실장.
|
◇ 한국외식업중앙회는 17일 기획조정실장에 신훈 총무국장을 임명한다. 신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정책개발부장·정책경영국장·총무국장을 지냈으며, 한국인터넷융합학회 운영이사, 한국사회안전범죄정보학회 운영이사, 서울시 식품안전대책위원·지방보조금심의위원 등을 맡고 있다.
|
OK금융그룹의 최윤 회장.
|
◇ 학교법인 금강학원은 지난달 31일 일본 오사카 금강학교에서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OK금융그룹의 최윤 회장이 제12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재일동포 1세들이 1946년 설립한 세계 최초의 한국 학교로 1961년 국외 한국학교 중 처음으로 한국 정부 인가를 받았고 1985년에는 일본 정부에서도 정규 학교로 승인받았다. 현재 200여명의 초중고교생이 재학 중이다.
◇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은 9일 추석을 앞두고 ‘승강기 안전 캠페인’을 했다. 공단본부와 부산, 대구 등 7개 지역본부, 한국철도공사 등이 참여했다.
◇ 서울과기대(총장 김종호)는 10일 교내 테크노큐브동에 ‘국방과학기술연구센터’를 열었다.
◇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10일 ‘에그투게더 재해 피해자 희망계란 캠페인’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계란 2만4천개를 기부했다. 산불과 태풍 링링으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시 일대와 서울 돈의동, 서울역 등 쪽방촌 주민들에게 전달된다.
◇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지난 6~8일 한국불교대표단(단장 홍파 스님·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 이사장)이 일본을 방문해 일한불교교류협의회(회장 후지타 류죠 스님) 등 현지 불교계 인사들과 만나 오는 20일까지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 공동 성명을 발표하기로 했다. 특히 일제 강제동원으로 희생된 한국인 희생자 유골 봉환을 위해 일본 불교(유골봉환) 대표단을 확정하고 10월 15일 서울에서 한국 대표단과 재회동하기로 했다.
◇ 여성가족부는 11일부터 한달간 카카오페이지에서 ‘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 홍보 이벤트를 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생계·의료 등의 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등 지원대상자 중 만 11∼18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월 1만500원씩 연 2회 지원하는 제도다. 올해부터는 누리집(bokjiro.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 해양수산부는 10일 지난 6∼7월 열린 ‘2019년 해양안전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31개 작품을 선정했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박현준 경남정보대 학생(포스터), 이탁훈 넙도초 교사(UCC), 박선영 정암초 교사(국민제안), 씨월드고속훼리의 이영현씨(우수사례)에게 돌아갔다. 장관상과 상금 200만∼300만원이 수여된다. 작품은 누리집(해양안전공모전.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책으로 묶어 학교와 교육·연수기관에 배포된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새달 31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본관 1층 열린마당에서 지난 8일 별세한 만화가 김성환 화백을 추모하는 전시 <고바우 영감, 하늘의 별이 되다>를 한다. 1996년 그가 도서관에 기증한 만화 원화와 병풍, 도자기 등 376점 중 일부가 전시된다. 작품집 <꺼꾸리군·장다리군>, <고사리군> 등과 고바우 캐릭터를 활용한 한국화와 도예 작품도 선보인다.
◇ 전남 순천소방서는 9일 1층 서면센터 사무실에 익명의 기부자가 감사의 편지와 회식비로 현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 진주시복지재단은 10일 경남 진주시 상봉동에 홀로 사는 권정수(87) 할머니가 그의 노후 생활자금으로 평생 모은 재산 1천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교육자였던 남편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애정을 갖게 되어 어려운 살림에도 절약으로 장학금을 마련했다.
◇ BNK부산은행은 10일 부산국제영화제와 후원 협약을 맺고 새달 3일 개막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7억7천만원 상당을 후원한다. 영화제 발전기금 4억원, BNK부산은행상 시상금 2만달러, 3억5천만원 상당의 전산기기 등을 지원한다. 1회 영화제부터 2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 이베이코리아는 10일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 3500만원을 동물권단체 카라에 전달했다. 6월부터 반려견을 구매하지 말고 유기견을 도와줄 수 있는 쇼핑을 하자는 내용의 캠페인을 열고, 관련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후원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유기견 후원에 사용된다.
◇ 태권도진흥재단은 10일 매니아마인드, 스튜디오오딘 등 게임 제작업체 4곳과 태권도를 소재로 한 게임을 제작하는 협약을 맺었다. 태권도 품새, 겨루기, 기술과태권도 역사 등이 반영된 게임을 내년 5월까지 개발할 예정이다. 재단은 태권도장, 회사, 일반인 등이 게임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모색한다.
◇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가수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3시57분 유튜브 6억뷰를 돌파했다. ‘디엔에이’에 이어 두번째 6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