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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을지로체’ ‘메로나체’…한글 서체도 뉴트로를 타고
    한글날을 앞두고 식품·유통기업들이 무료 서체를 내놨다. 최근 ‘뉴트로’(복고의 재해석) 열풍을 반영해 옛 서체의 느낌을 가미한 게 특징이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
    2019-10-08 15:50
  • ‘욕창 예방’ 앞세우면서 유해물질 범벅
    ‘욕창방지’, ‘환자용 (제품)’ 등 문구를 앞세워 판매 중인 욕창예방방석 일부 제품에서 관련제품 허용 기준치의 최대 289배에 달하는 내분비계 장애물질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된 것으...
    2019-10-08 15:43
  • ‘민생’·‘국민’·‘실속’·‘백원샵’…경계 없는 저가경쟁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저가경쟁이 뜨겁다. 대형마트가 초저가 전략 대표 상품으로 생수·휴지·라면 등 생활필수품을 대거 배치한 데 이어, 편의점도 생활용품 중심으로 ‘가성비’ 경쟁에 속속...
    2019-10-07 16:54
  • “전동휠 하자, 제조사 도산했어도 판매자에 환급 책임”
    전동휠이나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과정에서 신체 안전을 위협할 만한 중대한 하자가 발견됐다면 판매자 역시 환급 책임을 부담한다는 조정 결정이 나왔다. 한국소비자...
    2019-10-07 11:52
  • “밀레니얼한테 배워라” 기업들은 ‘역 멘토링’ 중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1990년대 중반 출생자) 직원을 중심으로 한 조직문화 변화가 기업들의 핵심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일부 기업은 밀레니얼 직원을 ‘멘토’로 두고 밀레니얼 고객 ...
    2019-10-06 15:23
  • ‘에잇포켓’ 잡아라…신세계백, 아동복 제품 출시
    신세계백화점이 아동복 전문 브랜드를 새로 선보인다. 출산율은 떨어지지만 아이 한명에 대한 씀씀이는 늘어나는 소비 흐름을 중고가 제품으로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6일 신세계백화점...
    2019-10-06 11:13
  • “아사히 지분 없어” 법적 대응 나선 롯데주류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가 대표제품인 롯데주류가 일본 관련 허위사실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주류사업부인 롯데주류는 “일본 관련 허위사실...
    2019-10-02 16:27
  • 명동에서 맞붙는 세포라-시코르
    국내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서울 명동에 지역 2호 점포를 냈다. 올해말 근방에 들어서는 글로벌 편집숍 ‘세포라’ 2호점과 맞붙게 됐다. 시코르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명동에 700㎡...
    2019-10-01 13:59
  • 롯데, 627억원 펀드 조성해 스타트업 지원한다
    롯데그룹이 케이디비(KDB)산업은행과 손잡고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600억원대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롯데그룹은 30일 627억원 규모의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롯데-케이디비 오픈이노베이...
    2019-09-30 16:03
  • 김난도-퍼시스 “밀레니얼세대, ‘나’중심-효율 추구”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교수가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1990년대 후반 출생자)의 일·생활 방식을 8가지 단어로 요약했다. 자신의 일상과 개성을 중시하면서, 효율과 탈...
    2019-09-30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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